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김밥이 칼로리가 높은 이유와 낮춰서 먹는 방법

김밥이 칼로리가 높은 이유와 낮춰서 먹는 방법

이 블로그의 주제는 어떤일을 하던 성공하자는 의미인데 항상 실패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다이어트’ 이다.

그럼에도 다이어트는 계속 시도하고 있는데 식단으로 “김밥 다이어트를 하면 어떨까?“하고 생각을 했지만 찾아보니 생각보다 김밥은 칼로리가 높은 음식이였다.

채소도 많이 들어가서 영양성분이 골고루일 것 같았는데, 과연 다이어트에는 별로인걸까? 김밥의 칼로리가 높은 이유는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낮춰서 먹을 수 있는지 알아보았다.

김밥의 칼로리가 높은 이유


보통 김밥천국 또는 김밥나라, 편의점 등에서 판매하는 김밥 1줄의 중량은 300g이고 칼로리는 평균 475kcal이다.

  • 일반김밥 – 475kcal
  • 참치김밥 – 501kcal
  • 소고기김밥 – 483kcal
  • 김치김밥 – 414kcal

신라면이 1봉지에 500kcal 인데 김밥이 거의 비슷하다니 놀랍기만 하다. 밥이라서 그렇게 낮을것 같지는 않다고 생각했지만 생각했던 것 보다는 높다. 그렇다면 김밥의 칼로리는 왜 높을까?

당연히 밥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이다. 김밥 평균 중량이 300g 이면 200g 정도는 쌀이라는 것이다. 200g이면 햇반 한공기다. 거기에 김, 당근, 계란, 우엉, 햄이 어우러져서 칼로리가 높아지는 것.

사실상 다이어트를 하는데 햇반 한공기에 반찬까지 먹으면 당연히 다이어트 식단으로 그렇게 적합하지 않아보인다.

일반 김밥

영양성분은?

자, 성분을 한번 살펴보자. 이 자료는 식품의약품안전처 데이터를 참고했다.

일반 김밥의 평균 성분

성분함량1일 영양성분 대비
단백질10.8g20%
탄수화물86.4g27%
당류00%
식이섬유9.6g38%
칼슘90mg13%
나트륨1,251mg63%

영양성분은 꽤 괜찮아 보인다. 하지만 정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단으로 김밥을 생각한다면 확실히 좀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단백질 비율은 높이고 탄수화물 비율은 낮추면서 칼로리를 좀 더 낮아야 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칼로리 낮추는 방법

사실상 나는 김밥을 너무 좋아한다. 1줄은 좀 부족하기 때문에 2줄을 먹는다면? 거의 1000kcal가 되는 것이다.

김밥은 먹고 싶은데 칼로리를 줄이려면 쌀을 적게 넣고 다른재료를 더 많이 넣거나 아예 쌀이 안들어간 김밥을 만들어서 섭취하면 된다. 그중에서 쌀 대신 계란을 더 많이 넣는게 확실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계란을 넣은 김밥

이런식으로 밥대신 계란 지단을 넣는다던지 하면되는데 요즘에는 김밥 전문점에서는 이런식으로 많이 판매하고 있다.

온라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는데.

이런제품들을 참고해볼 수 있다. 확실히 칼로리가 일반 김밥보다 낮을뿐만 아니라 꽤 맛있다는 평도 많다.

김밥의 칼로리를 낮춰서 먹겠다고 한다면 적게먹거나, 밥을 적게 넣거나, 밥대신 이러한 대체 재료를 넣는 방법으로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확실히 도움이 될 수 있다. 화이팅!

이 포스팅의 링크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음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