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iPad] 교육할인 vs 쿠팡 가격비교 후기
아이맥, 맥북, 아이패드 같은 교육에 필요한 애플의 기기들은 일반 구매와 다르게 교육할인이라고 해서 학생인것을 해당 학교 이메일이나 학생증으로 인증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그러나 쿠팡에서도 애플의 공홈과 다르게 자체적으로 할인행사를 해서 어디서 구매하는게 더 저렴할지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을 위해서 비교해 보았다.
애플 공홈 교육할인 vs 쿠팡 할인
우선, 두 곳의 할인조건은 아래와 같다.
*애플 공식홈페이지의 교육할인 조건
- 대학에 입학한 학생
- 대학생을 위해서 구매하는 부모님
- 교사 및 교직원
*쿠팡 할인 조건
- 쿠팡 로켓회원
- 카드즉시할인(혜택 카드로 결제시 조건없이 즉시할인)
이런 기준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그렇다면 최근에 나온 맥북에어M3 모델중에 가장 기본모델의 경우 애플의 교육할인 스토어와 쿠팡의 공식 할인관의 가격을 비교해보자.
맥북에어 가격비교
*애플 공홈의 교육할인 가격: 145만원
*쿠팡 공식리셀러의 가격: 143만원
교육할인을 받았는데도 쿠팡에서 구매하는게 더저렴하다. 그리고 카드 즉시할인 3%까지 행사를 하고 있기 때문에 맥북에어의 경우에는 확실히 쿠팡이 좀 더 저렴하다.
쿠팡 같은 경우에는 항상 가격이 조금씩 바뀌기 때문에 들어가서 저렴하다 싶을때 구매하는게 좋다.
위 링크를 참고해서 가격을 확인해보고 구매하는것을 추천한다.
참고로 간혹 쿠팡은 가품이 오는거 아닌지 걱정하는 분들이 있는데 그렇지 않다. 애플에서는 공식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리셀러를 통해서도 판매를 하는데 공식적으로 애플의 정품을 판매하는 곳 중에 하나가 바로 쿠팡이다.
그러니 걱정하지 않아도 될 뿐더러 만약 제품에 문제가 있으면 바로 고객센터 문의해서 처리받으면 된다.
아이패드 가격비교
혹시 아이패드는 다를까? 이번에는 아이패드프로 중에 가장 기본모델을 비교해 보았다.
이번에는 교육할인이 1만원 정도 더 저렴했다. 현시점으로는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쿠팡에서는 9%를 할인하는데 조금 더 할때도 있기 때문에 만약 구매할 예정이라면 쿠팡과 공홈을 비교해서 구매하면 좋다.
그런데 참고해야 할 점이 하나 더 있다.
반품정책의 차이
애플의 공식 홈페이지는 다른 공식 리셀러들과 다른 반품 정책을 가지고 있다.
14일 이내에 반품을 하면 그게 단순변심이여도 반품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묻지마 반품이라고도 하는데, 쿠팡같은 경우에는 제품을 개봉하고나서 사용하면 단순변심으로는 반품이 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적으로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고 싶거나 배송이 빠른걸 원한다면 쿠팡. 배송이 쿠팡보다 느려도 왠지 반품할 수도 있을 것 같으면 교육할인을 받아서 구매하면 된다.
위 링크를 통해서 두가지모두 가격을 먼저 비교해보는길 바란다.
오늘도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대학생이 아닌경우에는 아무리 반품을 받아준다고해도 쿠팡과 가격차이가 많이 나기 때문에 쿠팡에서 구매하는것이 좋을듯 하다.
📌참고
– 쿠팡에서 구매한 애플제품 반품 기준(맥북, 아이패드등)
포스팅 내 링크를 통해 상품을 구입하시면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약간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어요, 구매자에게는 아무런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요. 앞으로 더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