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에서 할 수 있는 공포게임 5가지 추천
나처럼 맥북, 아이맥, 맥미니 기기를 쓰고 있다면 항상 갈망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게임이 아닐까 싶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MacOS를 이용하더라도 할 수 있는 공포게임은 무엇이 있는지 소개를 해볼까 한다. 가장 인기 있는 것들만 모아보았으니 하나씩 살펴보자.
참고: 지원은 된다고 나와있으나 실제로 해보면 호환성이 안좋은 경우도 있는데 스팀같은 경우 게임을 이용한지 2시간 미만이라면 환불이 가능하다는것을 참고하길 바란다.
그리고 여전히 맥은 게임하기에 너무 불편하고 할게임이 없는건 사실이다. 게임을 자주 즐긴다면 이 정도 데스크탑만 해도 괜찮으니 참고해보시길.
1. 소마(SOMA)
출시된지 좀 된 게임인데 SF 생존 호러게임으로 인기가 꽤 많은 게임이다. 스토리와 몰입감이 상당한 게임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간략하게 스토리를 이야기 하자면 기계들이 인간의 특성을 지니기 시작한 연구 시설의 배경으로 벌어지는 일이다.
이 게임에서 참고할 것은 두가지 인데 공식적으로 M칩셋이 아닌 인텔기반의 맥이 지원된다고 나와 있다는점.
그리고 한국어는 공식적으로 지원하지 않는 다는것이다. 그러나 한국어 패치가 가능하니까 만약 이 게임을 즐기고 싶다면 이 페이지로 들어가서 구독을 눌러주면된다.
2. 프로젝트 좀보이드(Project Zomboid)
내가 실제로 해본 게임중 하나인데 엄~청 무섭거나 그런건 아니지만 약간의 무서움과 생존이라는 재미가 더해져서 꽤 재밌는 게임이었다.
이 게임은 M칩셋도 지원을 하는데 내가 해봤을때 몇가지 호환성에 대해서 불편한 점이 있었던것 같다. 그러나 즐길 수 있는 정도? 한국어도 공식적으로 지원하고 있고 가격도 비싸지 않아서 맥 기기를 쓰는 사람들에게는 참 고마운 게임이다.
3. 에일리언: 아이솔레이션(Alien: Isolation)
나같이 30대 이상이라면 알고 있을 법한 영화 ‘에일리언’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생존 공포게임이다. 공포게임으로 분류되어 있지만 그렇게 무서울것 같지는 않다. (출시된지 10년쯤 됐음)
이 게임도 M칩셋이 아닌 인텔 CPU 맥북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적합할 듯 하다. 이 게임도 한글패치 자료가 인터넷에 많이 있다.
4.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For Mac
이번엔 스팀에서 이용하는게 아니라 앱스토어에서 공식적으로 즐길 수 있는 공포게임인 바이오하자드 시리즈 For Mac을 소개한다.
현재 바이오하자드 빌리지, 바이오하자드 RE:4 시리즈가 있으며 확실히 공식 지원이다보니 M칩셋에도 잘돌아간다고 한다. 이게임은 진짜 명작이니 즐겨보시길!
참고로…유일하게 M칩셋이 호환성 좋게 즐길 수 있는 공포게임이라고 보면 될듯 하다.
5.레이어스 오브 피어(Layers of Fear)
미치광이 화가의 이야기를 다룬 심리 공포게임으로 집 안 곳곳에서 벌어지는 기이한 현상들을 체험하는 게임이다. 예술적 연출이 특징인 게임
이것도 인텔Mac에서 작동을 한다.
이렇게 맥에서도 즐길 수 있는 인기있는 공포게임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봤다.
그러나 너무 아쉬운건 얼마나 맥용으로 출시가 안되었길래 출시된지 10년 정도된 게임들만 있고 그것도 모두 인텔Mac에서 지원이 된다는것.
M칩셋으로 즐길 수 있는건 바이오하자드 정도가 아닐까 싶다.
게임을 하려면 확실히 데스크탑을 이용하는게 맞다고 본다. (그래서 나는 데스크탑도 하나 구비중)
위 정도의 가격대 제품이라면 충분히 여러가지 게임을 즐길 수 있으니 데스크탑을 사는것도 고려해보길 바란다.
나도 맥미니와 맥북을 쓰면서 이것저것 게임을 시도해보긴 했지만 여기서 프로젝트 좀보이드와 바이오하자드는 추천해본다.
요즘 M1칩셋이 나온지도 4년이 넘었다. 그런데 아직도 이렇게 맥에서는 게임을 즐길 수 있는게 많이 없다는게 아쉽다.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