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만기 상환 못하면 불이익과 대처법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만기 때 상환 못하면 어떤 불이익이 있거나 어떻게 대처해야 될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꼭 끝까지 읽어보셔서 연체되지 마시길 바라며 대처방법을 통해서 해결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전월세보증금대출 상환 못하면이라는 포스터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 상환 못하면 불이익은?

만약 개인적인 사정으로 만기때 상환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여러가지 불이익이 있습니다.

  1. 신용점수 하락
  2. 단기연체자 등록될 위험성
  3. 연체이자를 내야함

이러한 불이익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일단 카카오뱅크의 전월세보증금대출은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대출금액의 90%에 대해서 보증하는 상품입니다.

그리고 10%는 신용대출로 분류가 되는데 연체가되면 신용점수에 엄청난 하락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연체일수가 한달만 지나면 단기연체자로 분류가 될 수 있고, 90일 이상일때는 채무불이행자, 즉 신용불량자가 되는 것이죠. 연체기간에 따른 불이익을 참고하세요.

또한 연체이자를 내야 합니다.

연체금리는 기존 금리에 3%가 더 붙습니다. 만약 현재 이용중인 금리가 4%일경우 총 7%의 연체금리를 내야하는데 미납 상태에서 1개월 이상 해당 금액을 상환하지 않게 되면 1개월 경과 시점에 대출원금에 대한 연체이자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연체이자가 문제가 아니라 신용점수에 대한 부분이 가장큰 불이익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상환하지 못할것 같을때 대처방법은?

만약 상환하지 못하겠다 싶다면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연장신청하기

다행히도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대출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연장신청이 승인이 된다면 연장으로 이용하고 나중에 자신이 갚을 수 있을때 아무때나 상환하면 됩니다.

당연히 원금을 상환하지않아도 되지만 이자는 매월 꼬박꼬박 나가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대출로 대환하기

정부에서 지원하는 버팀목 전세대출은 현재 가장 낮은 금리를 자랑합니다 .만약 또 다른 집으로 이사를 가거나 현재 집을 갱신계약하려고 할경우에는 버팀목대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대신 몇가지 조건이 있는데 카카오뱅크에서 버팀목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참고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을 상환하지 않고 연체가 되면 나중에 이용해야 할때 신용점수때문에 꽤 골치가 아파지는 경우가 많으니 꼭 연체하지 않도록 노력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더 찾은 내용

대출 만기 연장이 거부됐을때 해결하는 방법은?

담보대출과 신용대출의 이해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