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출시일 및 전환 방법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출시일 및 전환 방법

이번 정부에서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이라는 것을 내보였다.

출시일은 다음달인 2월로 알려져 있다. 과연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은 어떠한 혜택이 있는지,전환은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보자.

신청기간


신청기간은 24. 2. 1.(목) ~ 24. 12. 31(화) 까지 이다.

가입조건


기존 청년 우대형은 자동전환이되고, 일반 청약 저축에 들은 사람들은 전환신청을 해야 한다.

우선, 가입조건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자.

1.기존 우대형의 경우 연 소득 3,600만원 이하만 가입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 새롭게 나온 주택드림 통장의 경우엔 연소득이 5,000만원 이하로 완화되었다.

2. 기존에 ‘무주택 세대주‘ 라는 조건이 있었지만 이번 주택드림 청약통장은 ‘무주택자’로 변경이 되었다.

이게, 원래는 부모님이 주택을 소유하고 있었을때 같이 살고 있는 청년인 자녀들이 가입이 어려웠었지만 이제는 같이 살아도 만 19~ 34세 청년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군복무자일 경우 최대 6년까지 합산 가능

청년-주택드림-혜택1

혜택


혜택을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다.

  • 이자율 최대 4.5%
  • 납입한도 최대 100만원
  • 주택 당첨시 연계한 분양가의 80%까지 최저 2.2% 금리, 최장 40년 대출 지원 2%대의 대출 지원

기존에 우대형에서 월 납입한도가 50만원 이었던 것과는 다르게 주택드림의 경우에는 월 100만원까지 납입이 가능해 졌다.

게다가 이자율이 4.5%로 상향조정되었지만 오른건 크게 와닿지 않는다. 그래도 납입금액 모두 비과세이기 때문에 5년 최대로 납입시 6,000만원 + 세전이자 약 680만원 정도가 나온다.

또한, 기존에는 중도인출이 불가능했지만 주택드림은 1회에 한하여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청년-주택드림-혜택2

전환 방법


기존에 청년 통장에 가입되었던 사람들은 주택드림으로 전환할 수 있고, 자동적으로 전환이 되어서 납입 횟수 또한 기존에 납입했던 회차 모두 인정된다.

그리고 예전에는 기존에 조건 충족이 안되어서 우대형 청약통장에 가입하지 못했던 사람들중에 완화된 조건에 충족된다면 갈아탈 수 있으니 꼭 참고하길 바란다.

만약 자동전환이 안되는 사람들의 전환신청은 아래 은행에 방문해서 하면 된다.

– 국민, 농협, 하나, 신한, 기업, 우리, 부산, 대구, 경남 은행

이렇게 해서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의 출시일과 전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저금리대출, 이렇게 알아보세요
정부에서 지원하는 저금리대출, 이렇게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