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전세자금대출 후 신용대출? 모자란 잔금 해결하는 방법

전세자금대출 후 신용대출? 모자란 잔금 해결하는 방법

전세자금대출은 보통 보증금의 80%이내의 한도로 나오게 됩니다. 최대 한도를 받았다고 해도 나머지 20%잔금을 자신의 돈으로 처리해야 하죠. 이번글에서는 전세자금대출 후 신용대출 말고는 다른 방법이 없는지 알아봤습니다.

전세자금대출 후 신용대출 가능한가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전세자금대출을 받고나서 신용대출을 받아서 잔금을 해결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그것도 한가지 방법은 맞습니다.

하지만 1금융권의 경우 전세대출을 받고 기간이 얼마지나지 않아서 신용대출을 신청하는건 안됩니다. 같은 신용대출로 취급되기 때문이죠.

만약 잔금을 신용대출로 해결하고 싶다면 1금융권에서 전세자금대출을 받고나서 2금융권(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신용대출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전세대출 vs 신용대출 순서는?

꼭 전세대출을 먼저 받고 신용대출을 받아야 하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전세대출을 먼저 받고 신용대출을 알아보는게 더 낫습니다.

신용대출을 먼저 받으면 전세대출의 한도에 영향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소득대비 대출금이 얼마 되지 않아서 한도에 영향이 없다고 판단할 수 있지만 이건 은행에서 직접 상담을 받아보기전까진 모르는 것 입니다.

그리고 전세대출의 잔금을 꼭 개인 신용대출로 내야하는것은 아닙니다.

신용대출이 아닌 다른 방법

개인적으로 신용대출을 1순위로 알아보는게 아닌, 다른 방법을 추천합니다. 전세대출의 나머지 잔금을 자신이 보유한 현금으로 치룰 수 있는 상황이 아닐경우 아래의 순서를 참고해보세요.

  1. 예금, 적금, 청약, 보험이 있는 경우 담보대출을 알아본다
  2. 타 은행의 신용대출을 알아본다 (1금융권)
  3. 2금융권의 신용대출을 알아본다

위와 같은 순서대로 알아보는걸 추천합니다. (대출 금리 비교 한번에 확인하는 방법참고)

예금, 적금, 청약적금, 보험이 있는 분들이라면 이것을 담보로 하는 대출을 알아보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이러한 것들이 잔금을 위한 대출 중에 가장 좋은점은 3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 전세자금대출 받은뒤에도 대출승인이 어렵지 않다
  • 보통 담보금액의 90%까지 한도로 대출이 나와서 자금 만들기에 용이하다
  • 예금, 적금, 청약, 보험은 담보로 할 뿐이기 때문에 해지하지 않고 유지하지면서 대출만 이용을 할 수 있다
보험계약대출의 장점 두가지 설명

많은 분들이 부모님이 어렸을때부터 만들어주셨던 청약적금 또는 보험이 있을 것 입니다. 다만 보험은 순수보장성 상품이 아니어야 되는데요, 잘 모르시는 분들은 보험계약대출이라는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100% 한도 나오는 전세대출도 있다

위처럼 전세보증금의 100% 모두 한도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잔금 해결을 하실 수 없는 분들은 어떻게든 돈을 구해야 하죠. 하지만 전세대출 상품의 자체를 잘알아보는게 먼저입니다.

전세대출은 보통 시중은행의 상품이 있고, 주택도시기금에서 운영되는 버팀목전세대출이 있습니다. 여기서 일명 중기청(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 이라는 대출이 있습니다.

이건 중소기업,중견기업에 다니는 만 34세 이하 세대주 및 세대주 예정자일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도가 100%까지 다 나오며 이자도 버팀목전세대출보다 저렴한 1.2% 입니다.

관심이 있는 분들은 100프로 받는 중기청대출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중기청 대출을 받으면 보통 계약금으로 거는 임차보증금의 5%의 금액만 소유하고 있으면 되니까 신청대상이 되는 분들은 제일먼저 알아봐야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더 찾은 내용

전세자금대출 과정 순서대로 총정리, 이것만 알면 끝

버팀목 전세대출 소득기준 어떻게 잡히는지 정리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