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장기렌트 보증금 vs 선수금 뭘 선택해야 할까?

장기렌트 보증금 vs 선수금 뭘 선택해야 할까?

장기렌트 보증금 선수금 둘중에 뭘 선택해야 할까요? 구매자의 입장에서는 더 유리한 쪽으로 계약을 하고 싶을 것 입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두가지 중에서 무엇이 좋을지 상세하게 이야기 해드릴까 합니다.

보증금과 선수금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으니 꼭 끝까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장기렌트 보증금 vs 선수금 차이점

이 두가지에 대해서 차이점을 몇가지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보증금이란

계약기 현금으로 맡겨 두었다가 계약 만기시에 다시 돌려받는 금액을 말합니다. 여기서 보증금을 많이 낼수록 렌탈료는 더 할인이 됩니다.

현금이 없어서 초기비용이 부족한 경우에는 신용도가 좋다면 무보증도 가능하며 SK렌터카 같은 경우는 카드로 보증금을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선수금이란

선수금은 렌탈료의 일부를 미리 납부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계약 종료가 되어도 다시 돌려받을 수가 없는 것이죠. 허지만 선수금도 렌탈료가 할인이 됩니다.

예를들어 차량가액이 3200만원인 경우 선수금 20%(640만원)을 내면 계약기간으로 선수금을 나눠서 월 렌탈료에서 매달 차감하는 것입니다.

보증금 선수금 비용 비교

똑같은 조건으로 보증금과 선수금을 40% 낸다고 했을때 월렌탈료와 총 비용을 비교해보았습니다.

보증금-선수금-비교

보증금을 낸 경우

  • 월 렌탈료 621,000원
  • 총 렌탈비용 = 22,356,000원

선수금을 낸 경우

  • 월 렌탈료 297,000원
  • 총 렌탈비용 = 23,636,000원

비용을 아끼려면 보증금을 선택

앞에서 보셨듯이 선수금의 경우 이미 선수금으로 낸 금액과 월렌탈료를 모두 합쳐보면 보증금보다 많이 내는 것을 알 수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선수금이 아닌 보증금으로 선택을 합니다.

다만, “월 렌탈료를 줄여서 월 지출비용을 아껴야만 한다” 라고하시는 분들은 선수금을 선택하셔도 되지만 선수금을 낼정도면 꼭 장기렌트가 아니라 카드할부 구매방법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장기렌트는 초기비용이 많이 안든다는 장점이 있는 구매방법입니다. 만약 어느정도 초기비용이 있는 분들이라면 아래 다른 구매방법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장기렌트 가격비교는?

참고로 장기렌트는 보증금과 선수금의 선택도 중요하지만 업체선정이 진짜 중요합니다. 어디서 하느냐에 따라서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이죠.

장기렌트 가격비교 여러곳 한번에 하는 방법을 참고햐셔서 꼭 여러곳을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너무 비싸게 이용하시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더 읽은 내용

장기렌트 잔존가치 뜻은? 이게 중요한 이유

쏘카 이용요금, 이용시 유의사항은?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