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선물로 아이패드 살때 생각해봐야 할 것들
여자친구의 생일, 졸업선물 또는 기념일로 인해서 “아이패드를 사줄까?”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을 것 같다.
나도 예전에 여자친구에게 아이패드를 선물한 적이 있을텐데 아마도 나와 같은 상황에 놓인 사람이라면 고민이 한두가지가 아닐거라고 생각한다.
이번글에서는 여자친구 선물로 아이패드 살때 생각해봐야 할 것들을 정리해 보았다.
사주면 좋아할까? 잘 쓸까?
확실히 요즘에 ‘아이패드 병’ 이라고 불릴 정도로 여자들은 아이패드를 그렇게 가지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그러나 과연 아이패드를 사주는게 맞을까? 왠지 안쓰지는 않을까? 라는 생각이 안들수는 없다.
일단 핵심적인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만약 여자친구가 그림이나, 영상 쪽 전공자라면 깜짝 선물보다는 물어보고 구매하는것을 추천한다. 이건 사용자가 요구하는 스펙이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
그러나 만약 영상시청, 필기 및 공부, 취미로 그림 등 다양하게 쓸 예정이라면 깜짝 선물을 해도 좋다.
기종은 아이패드 프로가 아닌 아이패드 에어가 무난하다(현재 아이패드 에어M2제품도 라이트 유저에게는 엄청나게 좋은 편)
자, 그렇다면 어떤 모델과 사양을 구매하는게 좋을지 알아보자.
적당한 모델은?
여자친구가 정말 오랫동안 잘 쓰길 원한다면, 지갑 사정이 괜찮은 편이라면 남자친구로서 당연히 가장 좋은 기종인 아이패드 프로를 사주겠지.
하지만 어느정도 예산이 한정되어 있다면 앞서 말했듯이 아이패드 에어를 구매하는게 좋다. 확실히 말하지만 아이패드 에어도 현재는 일반적인 사용자가 써도 드로잉, 필기, 게임, 영상시청에 전혀 무리가 없으니.
그러나 좀 구체적으로 저장용량은 몇기가로 해야할지, 그냥 와이파이 모델이 좋을지, 와이파이 + 세룰러모델[1]이 좋을지.
또는 11인치가 좋을지 13인치가 좋을지 고민이 되기 마련인데 아주 간결하게 정리해봤다.
11인치 vs 13인치
만약 여자친구가 아이패드를 여기저기 휴대할 예정이라면 11인치도 나쁘지 않다. 확실히 13인치가 화면이 커서 좋지만 애플펜슬로 필기를 주로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말이다. 참고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밀리의 서재같은 앱을 통해서 책을 읽을때도 11인치가 더 편하다.
다만, 공부를 주로 하는 사람이라서 필기를 많이 하는 여자친구라면 13인치를 받았을때 더 만족감이 클 수 있다.
와이파이 vs 와이파이 + 셀룰러
이것도 휴대성을 크게 생각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굳이? 그냥 와이파이 모델을 사주면 된다. 그렇다고 와이파이 모델은 휴대가 어려운가?
셀룰러 모델은 데이터를 직접받아서 인터넷을 이용해서 편리하긴 한데 와이파이 모델도 카페같은 곳 가면 요즘 무료 와이파이 다 연결되고, 그것도 없으면 핸드폰에서 핫스팟 켜서 이용하면 되긴한다(물론 배터리가 빨리 닳지만)
저장용량
여자친구가 사진을 많이 찍는 편이라고 해서 아이패드도 용량 높은걸 사줄 필요는 없다. 핸드폰에 있는걸 아이패드로 옮겨놓는 사람은 별로 없으니까. 보통 클라우드에 저장하지.
128기가 또는 256기가중에 선택하게 될텐데 여자친구가 게임을 정말 좋아해서 이것저것 설치하는 편이 아니라면 128기가도 충분하다, 단 요즘 모바일게임도 4.5기가 정도 되는게 많기 때문에, 게임이나 영상편집을 하는게 아니라면 말이다.
위 링크를 통해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내가 여자친구에게 아이패드를 선물했을때는 뜻밖의 선물이라서 참 좋아했던 기억이 있다. 반지나 목걸이 같은 것도 좋지만 요즘에는 이렇게 아이패드 같은 전자제품을 선물하는것도 참 좋은 것 같다.
이번시간에는 여자친구에게 아이패드를 선물할대 생각해봐야 할것들을 정리해 보았다. 만약 깜짝 선물이라면 정말 좋아하지 않을까하며 나도 괜히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다. 화이팅!
이 글이 마음에 드셔서 위 링크로 상품을 검색해서 구입하시면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약간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어요, 구매자에게는 아무런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요. 앞으로 더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