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상금대출 연락 어떻게 올까? 지인이 알 수 있을까?
비상금대출을 받으려고 하는데 전화로 재직확인을 해서 같이 일하는 사람들이 알지는 않을지, 부모님에게 오지는 않은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번글에서는 비상금대출 연락 어떻게 오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비상금대출 연락 어떻게 오는걸까
비상금대출을 받기전에 부모님이나 직장동료, 지인들이 대출을 받은걸 알려지는게 꺼려지는 분들이 있을 것 입니다.
우선, 비상금대출은 대부분 재직확인을 전화로 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비상금대출을 신청할때 본인인증을 하고 금융권마다 서류를 제출하는 곳도 있고 자동으로 스크래핑해서 신용점수, 소득을 확인하고 대출승인을 해줍니다.
그리고나서 따로 직장이나 집으로 전화가 가지는 않습니다.
이걸 걱정하는 분들은 신용카드 발급의 경우, 또는 부동산과 관련된 대출의 경우 확인전화과 오는것을 보고 혼동되서 그런경우가 많습니다.
결론적으로 비상금대출은 본인외에 연락이 가지 않습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은?
대학생이라면 일반적인 시중은행에서 생활비 명목으로 비상금대출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학국장학재단의 생활비대출이 이자가 매우 저렴하기 때문에 이용하려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장학재단의 생활비대출은 19학번 이후의 분들이라면 대출신청이후로 승인이 되었을때 부모님에게 연락이 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을 받은걸 부모님이 알면 안되는 분들은 카카오뱅크, 토스뱅크, 케이뱅크 같은 온라인 전문 은행에서 비상금대출을 받는게 더 좋습니다.
그럼에도 부모님께 연락이 안가게끔 하려고 부모님연락처 기입란에 아는 친구의 번호를 넣는다던가, 부모님 핸드폰에서 전화번호를 차단시켜 문자가 안오게끔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기보다는 저는 개인적으로 햇살론 유스를 추천합니다. 이자도 비슷하게 저렴하고, 대학생들을 위한 정부지원 대출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이건 몰라서 못받는 분들도 있기 때문에 관련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많이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상금대출 추천하는 곳
비상금대출은 소액대출 종류중에 하나입니다. 한도가 그렇게 높지 않고 소득이 많지 않더라도 누구나 신청할 수 있게끔 만들어놓은 상품이죠.
하지만 그만큼 금리는 높을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건 대학생이라면 앞서 말씀드렸던 햇살론유스, 그리고 재직중인 분들이라면 근로자 햇살론을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금리가 조금 높아도 빠른 승인후에 사용할 목적이라면 금리를 먼저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지난 시간에 대출 금리 비교 한번에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으니 먼저 조회를 해보고 가장 낮은 금리로 먼저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더 찾은 내용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상품요약, 300만원까지 가능한 신용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