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무보증 원룸을 찾아보기 정말 힘드시죠? 그렇다고 어렵게 찾은 방을 확인해보니 정말 살고 싶지 않은 곳들 뿐입니다. 그래서 무보증 원룸 월세 쉽게 찾는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보증금 없이 들어갈 수 있는 방을 쉽게 찾는 방법을 참고하셔서 꼭 좋은 방을 구하시기 바랍니다.

무보증 원룸 월세 찾기전 알아두기
무보증 원룸 같은 경우에는 보증금이 없는 대신에 예탁금처럼 한달치 월세를 예치금으로 보증금을 대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대인의 경우 월세가 밀리면 보증금을 통해서 밀린 월세를 받을 수 있는데 무보증으로 진행될 경우에는 월세를 못받을까봐 100만원이라도 걸어 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에 보증금이 전혀 없이 계약을 한다면 보통 특약으로 3~7일 이상 보증금을 지급 못할경우 강제 퇴실이 가능하다는 약정을 걸어놓기도 한답니다.
그러면 여유자금이 없을수도 있고 다른 집을 찾을 시간이 없겠죠. 이런걸 원치 않는다면 대출을 이용해서라도 보증금 있는 집을 구하시길 바랍니다.
만약 직장인이라면 자신의 돈이 전혀 들어가지 않고 100프로 대출이 나오는 중기청 대출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부동산앱의 필터 이용
요즘은 부동산 앱이 정말 많습니다. 직방, 다방, 네이버의 피터팬 이라는 어플들이 있죠.
이 어플들을 보면 조건을 걸어서 주변의 매물을 검색할 수 있는 필터 기능이 있습니다. 여기서 보증금이 없는 걸로 찾아봐야 합니다.
하지만 어플을 이용해도 무보증 원룸 매물이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는게 문제입니다. 이 방법은 찾아봐도 크게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월세보증회사 이용하기
월세보증회사라는 것은 입주 희망자의 월세지불 능력을 사전에 심사하고 판단하고 그 회사가 임대인에게 보증을 서주는 개념입니다.
쉽게말해서 임대인과 임차인 사이에 중개역할을 하는 회사가 있는 것 입니다. 단점으로는 실제 시세보다 조금 더 월세가 높다는 것입니다. 당연히 중간에 개입이 있기 때문에 가격이 조금 올라갈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무보증으로 들어갈 수 있는 원룸, 투룸 같은 월세방의 매물이 많기 때문에 정말 보증금 없는 집을 원한다면 이런 시스템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무방 이라는 곳을 추천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더 찾은 내용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