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통장 하루 이자 계산방법, 예시보고 쉽게 이해하자
마이너스통장을 이용하기전에 이자에 대해서 걱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반 신용대출보다 많이 나온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번글에서는 마이너스통장 하루 이자 계산방법과 예시를 들어서 설명을 해보았습니다.
정말 많이 나오는지, 하루만 쓰고 다시 상환하면 얼마나 나올지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잘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마이너스통장 하루 이자 얼마나 나올까?
마이너스 통장이라고 해서 무조건 일반 신용대출보다 많이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상황에 맞고 잘만 이용한다면 이자를 더 적게 낼 수도 있는 것이죠.
아마도 하루 이자는 얼마나 나올지 모르시는 분들은 이자 납부 방법을 잘 모르시거나 계산이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셔서 그럴 것 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이자 계산 방법 이라는 글에서 자세하게 설명했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하루 이자가 얼마나 나오는지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우선 마이너스통장의 이자를 납부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이자 = 하루중 최대 출금금액 x 이자율 x 사용일수/365일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이자가 계산되어지는데요, 하루 이자가 얼마나 나올지 예시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 한도 300만원 중에 100만원을 출금해서 사용했을 경우
- 100만원(하루중 최대 출금금액) x 10% x 1/365 = 약 273원
100만원을 사용하고 다음날에 입금처리를해서 상환했을경우 약 273원의 이자가 나오게 됩니다. 그렇다면 만약 하루에 2번 출금했을 경우는 어떨까요?
오전에 100만원을 출금하고 오후에 추가로 50만원을 출금했을 경우
- 150만원(하루중 최대 출금금액) x 10% x 1/365 = 약 410원
이렇게 보면 이자가 그렇게 많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다만 이건 하루만, 썼을때의 이야기 입니다. 이자는 복리로 늘어나니까 조심해야 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이 아닌 일반 신용대출을 이용해서 금리를 줄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상품을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죠.
이런 상품들은 따로 누가 알려주는게 아니기 때문에 직접 잘 찾아보고 뭐가 유리한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정부지원 상품은 근로자 햇살론, 햇살론 유스 입니다. 금리가 아주 저렴하기도하고 신용점수가 낮은 분들도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마이너스통장의 이자는 복리방식
마이너스통장 하루 이자는 그렇게 많지 않아보입니다. 하지만 하루가 아니라 1년 내내 상환하지 않고 안쓰면 이자는 복리식으로 계속 늘어나게 됩니다.
그 이유는 매월 원금과 이자를 합친 금액에서 이자를 계산하기 때문입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하루중 최대 출금금액을 보고 이자가 계산된다고 말씀드렸죠.
그러니까 통장에 마이너스로 찍혀 있는 금액에 대한 이자를 매일매일 납부하게 되는 것 입니다. 그래서 이자를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여유돈이 이을때 조금씩이라도 상환을 하는것 입니다.
하루이자는 얼마되지 않지만 복리식으로 늘어나니 조심해야하는 것이죠. 하지만 최대한도가 300만원정도의 비상금대출 형식이라면 엄청나게 불어나지는 않으니까 너무걱정안하셔도 됩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꼭 써야 한다면 그중에서도 금리가 낮은 것들이 있습니다 대출 금리 비교 한번에 확인하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가장 저렴한 마이너스 통장을 찾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마이너스통장 하루 이자 얼마나 나오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더 찾은 내용
–2금융권 대출 신용점수 하락 시킬까? 떨어지게 하지 않는방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