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마이너스 통장 빨리 갚는게 좋은 이유

마이너스 통장 빨리 갚는게 좋은 이유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하려고 생각중이거나 이미 사용중인 분들중에 마이너스 통장 빨리 갚는게 좋은지, 아니면 계약기간 안에 언제든지 갚아도 상관없는지 궁금해하실 분들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만약 빨리 안갚고 계속 놔두면 어떤 문제가 생기는지 알아보았으니 만약 마이너스 통장을 쓰려고 하거나 이미 쓰고 있는 분이라면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이너스 통장 빨리 갚는게 좋을까?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되도록 빨리 갚는게 가장 좋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이자가 언제 붙을까요? 알고 계신가요? 마이너스 통장은 매일매일 이자가 붙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마이너스통장 하루 이자 계산방법을 참고하시면 되지만 간단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만약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한 뒤에 100만원을 출금해서 사용했다고 했을때 이자가 10%라고 가정한다면 매일 약 270원의 이자가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갚아야 이자가 계속 쌓이지 않게 되는것이죠.

마이너스 통장은 언제든지 상환할 수 있고, 중도상환수수료 개념이 없다는게 장점이기 때문에 만약 갚을 수 있다면 0원이 되도록 입금을 해놓는게 가장 좋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안쓰면?

만약 빨리 갚아서 마이너스 통장을 더이상 안쓰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간혹 그냥 안쓰고 있어도 이자가 붙는것으로 알고 계신분들이 있지만 마이너스 통장은 쓰지 않으면 이자가 따로 부과되거나 하지 않습니다.

다만, 문제는 다른 대출을 받으려고 할때 마이너스 통장은 한도만큼을 대출한것으로 보기 때문에 다른 전세대출이나 신용대출을 받을때 한도에 영향이 있을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소액의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라면 거의 큰 영향은 없다고 봐도 됩니다.

아주 짧은 기간만 써도 될까?

위에 말씀 드린것처럼 마이너스 통장은 쓰지 않으면 이자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했죠. 3일, 7일, 한달 정도만 돈이 급해서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한다고 해서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필요한 만큼 빼서 쓰고, 다시 상환할 수 있는게 마이너스 통장의 가장 큰 장점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주의해야 할점은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기 때문에, 언제든지 따로 대출신청을 하지 않아도 대출금을 이용할 수 있어서 과도한 채무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이게 또 정말 필요할때 따로 신용대출을 신청하지 않고 바로 앱을 실행시켜서 쓸 수 있기 때문에 좋은점이 되기도 합니다.

마이너스 통장에 대해서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은 비상금대출 vs 마이너스통장 장단점 정리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이 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다른 사람들이 더 찾은 내용

마이너스 통장 이자 계산 방법, 이자가 제일 저렴한 곳 찾기

마이너스통장 쓰는 이유, 어떤 장점이 있길래?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