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침대 vs 흙침대 어떤 차이가 있을까?

돌침대와 흙침대는 온열효과를 생각하는 침대이죠. 그런데 두가지는 확실히 차이가 있습니다.

과연 돌침대가 좋을지 흙침대가 좋을지 고민인 분들이 있다면 이번글에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고 결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돌침대와 흙침대 간단비교

생각해보면 침대는 정말 중요합니다. 우리가 하루 24시간 중에 8시간을 잔다고 하면 하루의 3분의 1은 무조건 침대에서 생활하게 되는 것 입니다.

그렇기에 저는 개인적으로 침대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돌침대와 흙침대, 과연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간단하게 비교해 보았습니다.

돌침대흙침대
원재료각종 자연석황토
온열 특징빠르게 온도가 올라가고 식음부드럽고 은은하게 바뀜
무게아주 무거움돌침대보다는 가벼움
쿠션감아주 딱딱함좀 더 푹신한 느낌

둘다 일반 스프링 매트리스에 비해서는 딱딱한 편이지만 돌침대는 완전히 돌로 만든 상판이고 흙침대는 흙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좀 더 소프트한 느낌입니다.

그렇다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온도의 변화의 차이

돌침대는 열전도율이 흙침대에 비해서 높기 때문에 빠르게 뜨거워지고 빠르게 식습니다. 그래서 전기를 끄고 온열상태가 아니라면 아주 찬 느낌을 받을 수 있죠. 이게 장점이기도, 단점으로도 볼 수 있습니다.

겨울에는 빠르게 따듯해지기 때문에 좋고, 여름에는 더 시원하게 쓸 수 있는 것이죠. 반면에 흙침대는 좀 더 느리게 온도가 변화합니다.

그렇다고 흙침대는 따뜻하지 않은가?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온열효과에서 흙침대도 충분합니다.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사용감

돌침대는 확실히 딱.딱 합니다. 허리가 안좋은 분들은 몸이 쑥 들어가는 라텍스나 스프링 매트리스를 쓰면 더 안좋다는거 아시죠. 그런데 너무 딱딱한 침대를 써도 허리 좋지가 않습니다.

적당히 탄탄한게 허리에는 좋다고 하는데 꿀렁거리지 않고 어느정도 탄탄한 쿠션감만 있는게 바로 흙침대입니다. 물론 이 탄탄함이라는 느낌은 개개인마다의 차이가 있을 듯 하네요.

비싸면 무조건 좋은가?

솔직히 갱인적으로 돌침대나 흙침대나 보통 많이 아는 브랜드들은 200만원~300만원 정도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Q사이즈인 경우)

그런데 그렇게 까지 다른점이 있을까 싶습니다. 일반 스프링매트리스 같은 경우에는 안에 메모리폼, 스프링의 두께, 라텍스 등 여러겹의 소재가 섞여 들어가면서 기술력이라고 볼 수 있겠죠. 하지만 돌침대 흙침대 모두 재료와 안전성만 괜찮다면 굳이 브랜드값을 주고 사야하나 싶은 생각입니다.

국민흙침대 <- 참고

오히려 위와 같은 흙침대 브랜드같은 곳들이 더 가성비가 좋지 않을까 합니다. 라돈 테스트기로 테스트도하고, 전자파 차단하고 분리난방 방식의 조절기가 있기 때문에 쓰임에는 크게 문제가 없을 것 같거든요.

결론적으로 돌침대와 흙침대의 차이를 알아봤는데요. 저는 흙침대에 한표를 주고 싶습니다. 너무 딱딱한건…

진짜 두꺼운 패드를 깔지 않는 이상 몸이 베길것 같기 때문입니다. 오늘도 도움이 되는 내용이었기 바랍니다.

📌참고
흙침대 전기세는 얼마나 나올까?

포스팅 내 링크를 통해 상품을 구입하시면 쿠팡파트너스 활동으로 약간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어요, 구매자에게는 아무런 비용이 발생하지 않아요. 앞으로 더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련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