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Home » 김밥충이 느낀 김밥이랑 가장 어울리는 음식 TOP5

김밥충이 느낀 김밥이랑 가장 어울리는 음식 TOP5

지난 시간에 김밥이 칼로리가 높은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 하다가 갑자기 김밥이 어떤 음식이랑 가장 잘 어울릴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가장 간편하고 맛있는 김밥이라는 음식이랑 어떤 음식이 가장 잘어울리는지 5가지를 뽑아보았다. 물론 각자 입맛이 다르겠지만 내가 먹어본 조합을 좀 추천해보고 싶었다.

먹어보고 맛없다면 욕을해…지말아주길.

5위. 우동

우동ㅇ

사실상 나는 김밥은 라면이 아니라 우동이 더 잘어울린다는 입장이다.

왜냐? 김밥은 다채롭고 감칠맛이 나지만 그렇게 자극적인 음식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김밥 외에 자극적인 음식을 찾기 마련인데 우동의 감칠맛과 김밥의 감칠맛을 합쳐보자.

4위. 계란국

계란국

계란국 싫어하는 사람도 있을 것 같은데, 김밥이랑 같이 먹을 국이 필요하다면 만들기도 쉬운 계란국 잘어울린다.

뭐 만들어 먹기 귀찮고 배달음식 시키기에는 좀 애매할때 아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김밥하나 먹고 국물한번 먹고 아주 궁합이 잘맞는다고 생각한다. 실제로 김밥천국 또는 김밥나라 같은 곳 가면 그 장국이라고 하는 국 말고 계란국 주는 곳도 있었는데…희귀하긴 하지만.

3위. 양념치킨

양념치킨

양념치킨이 왠말인가” 라고 생각했을 수 있지만 내 입맛에는 괜찮았다. 치밥이라고도 있지 않은가.

양념치킨에 김밥을 같이 먹으면 생각보다 맛있다. 여기서 참고로 그냥 페리카나, 멕시카나 이런 곳의 양념치킨은 단맛이 많이 나는양념을 말하는게 아니라 지코바 같은 매콤한 숯불향 나는 양념의 치킨은 진짜 잘어울린다.

2위. 불닭볶음면

불닭볶음면

일반 국물라면은 당연히 맛있고 라면중에서매운거 못먹는 사람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 괜히 같이 먹었다가 김밥을 먹는건지 뭘 씹는건지 모를정도로 매워한다면 의미가 없다.

그런데 매운걸 잘 먹는사람이면 그 특유의 불닭소스에 고소한 참기름이 묻어있는 김밥이 그렇게 잘어울린다.

1위. 고추장삼겹살

고추장삼겹살

편의점에서 본것같은데 고추장 삼겹살이 들어간 김밥을 파는것을 먹어본적이 있다.

하지만 그닥 맛은 없었다. 그래서 삼겹살을 직접사서 구워서 먹었는데, 완전… 그냥 완벽했다. 원래 흰밥이랑 먹어도 맛있는데 고추장삼겹살이다.

김밥도 그냥 먹어도 맛있다. 그런데 둘다 먹다보면 심심하다고 해야 하나, 지루하다고 해야 되나 맛이 지루해진다. 그럴때 김밥이랑 고추장삼겹살이랑 같이 먹어보자. 고소하고 짭잘하고 달고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다. 따로 먹어도 맛있지만 둘이 같이 먹어도 완전 만족하는 음식의 조합이라고 생각한다.

요리락 고추장 삼겹살을 추천하니 드셔보실분은 드셔보시길!

이렇게해서 오늘 갑자기 궁금해진 김밥이잘 잘어울리는 음식은 어떤게 있는지 재미로 알아보았다.

가장 심플한 국물라면도 좋지만 가끔은 이렇게 다른 음식이랑 먹어보는게 어떨까 하고 적어보았다.

이 포스팅의 링크는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 수수료를 지급받을 수 있다.

댓글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